매일신문

'포항지역 신규 아이돌보미 공개모집'…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시행 일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일까지 모집해 심사 거친 뒤 24일 합격자 발표

지난 1월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올해 첫 아이돌보미 근로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포항시가족센터 제공.
지난 1월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올해 첫 아이돌보미 근로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포항시가족센터 제공.

경북 포항시가 아이돌봄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신규 아이돌보미를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아이돌봄지원법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자 ▷아이돌보미 활동재개자 ▷아이돌봄지원법 규정 관련 자격증(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초·중등 교사, 의료인 자격증 등) 소지자로 한정한다. 채용 시 경증장애인은 우대받을 수 있다.

접수 마감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다.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를 받는다.

서류가 접수되면 아이돌봄지원사업 위탁기관인 포항시가족센터가 ▷서류 전형 심사 ▷인·적성검사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2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아이돌보미 채용 관련 사항은 포항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포항시가족센터 아이돌봄팀(054-244-9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연희 센터장은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해 포항시의 출산율 증가와 양육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열정적인 지원자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생후 3개월부터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부모의 일·가정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