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 AI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원데이 클래스' 운영

'면접왕 이형' 이준희 대표, 실전 취업 강의 진행
참가자 만족도 4.8점…AI 활용 맞춤형 자소서 작성 체험

대구가톨릭대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채용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실질적 해법을 제시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는 최근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면접왕 이형×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취업솔루션'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채용 시장 변화에 맞춰 AI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취업 전문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는 이준희 ㈜얼라이브커뮤니티 대표가 맡았으며, 실전 중심의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은 ▷경험 리스트 작성 ▷직무별 KPI 매칭 ▷3C·4P 기반 경험 구조화 ▷AI 시스템을 활용한 자소서 자동완성 순으로 진행됐다.

총 96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은 평균 5.2개의 개인 경험 리스트를 작성했고, 이를 바탕으로 직무성과지표(KPI)와 연결된 자기소개서 779건을 완성했다. 특히 AI 기반 자소서 자동완성 시스템을 활용해 기업별 문항과 글자 수에 맞춘 자기소개서를 실시간으로 체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4.8점을 기록했다. 사전·사후 설문 결과, 대부분의 참가자는 자소서 작성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구가톨릭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질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AI 기술과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