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생활체육 거점 '의성종합체육관' 완공…10월 정식 개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실내 체육관과 씨름 연습장 등 갖춰…대형 광장도 조성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및 지역 스포츠 활성화 기대

의성군은 총 사업비 361억원을 투입, 의성읍 중리리에 의성종합체육관을 완공하고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총 사업비 361억원을 투입, 의성읍 중리리에 의성종합체육관을 완공하고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 생활체육의 거점이 될 의성읍 중리리 의성종합체육관(이하 종합체육관)이 2년 6개월에 걸친 공사를 마치고 오는 10월 정식 개관한다.

종합체육관 건립에는 총 사업비 261억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7천491㎡ 규모로 다양한 종목 경기가 가능한 실내 체육관과 씨름 연습장을 갖췄다.

외부에는 9천㎡ 크기의 한마음광장이 들어서 야외 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의성군은 지난 2018년 부지 매입과 기획재정부 투자심사를 시작으로 2022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같은해 12월 착공, 이달 들어 공사를 완료했다.

이 곳에서는 각종 체육대회와 행사, 생활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씨름연습장은 의성군청 씨름단의 훈련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트레이닝장과 숙소를 갖췄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종합체육관은 지역의 새로운 생활체육 거점이자 전국 단위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기반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체육 인프라 확충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