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의성소방, 응급의료 공백 해소와 재난 대응 '맞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산불 대응 경험 살려 지역 맞춤형 응급의료 협력체계 구축

의성군보건소와 의성소방서는 30일 업무 협약을 맺고 응급의료 공백 해소와 재난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보건소와 의성소방서는 30일 업무 협약을 맺고 응급의료 공백 해소와 재난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과 소방당국이 손잡고 응급의료 공백 해소와 재난 대응 체계 강화에 나섰다.

의성군보건소와 의성소방서는 30일 업무 협약을 맺고 응급의료 대응력 강화와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더불어 ▷의료인력 및 민간구급차 연계 지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공동 실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건강사업과 재난의료대응 합동훈련 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의성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난 발생 시 현장 정보 공유 및 대응 기반이 체계적으로 구축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은 응급상황 대응을 넘어 재난과 정신건강, 고령화 등 복합적인 지역사회 문제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협력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