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 지원과 무더위 해소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풍기룰루랄라놀이터와 휴천동 삼각지 바닥분수를 운영한다.
풍기룰루랄라놀이터 바닥분수(풍기읍 남원로 80)는 바닥면적 79㎡, 저장 용량 28㎥ 규모로 초교생 이하 아동을 위한 물놀이 공간으로 오는 17일부터 8월 1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분수는 50분 가동 후 10분 휴식하는 순환 방식으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는 운영을 중단한다. 안정 요원 2명을 배치 운영한다.
삼각지 바닥분수 물놀이 시설(휴천동 642-1243)은 면적 252㎡ 규모에 터널형 분수 2면을 포함, 총 6종 7개의 분수형 물놀이 시설이 설치돼 있다. 오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기계 과열 방지를 위해 가동이 중단된다.
매주 월요일은 기계 점검 및 수질 관리를 위해 정기 휴장하며 우천 시에도 분수 가동을 중단한다. 시민 편의를 위해 몽골형 텐트 7동을 설치하고, 안전요원 2명을 현장 배치한다.
정경숙 아동청소년과장은 "방학을 맞는 학생들이 도심속 물놀이 시설을 통해 피서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과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