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5 대구 중소기업대상' 후보 모집…총 6개 우수기업 선발

대구시청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시청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시는 오는 14일부터 '2025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수상 후보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 중소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1996년부터 시행됐다. 지금까지 총 180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후보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대구시에 본사와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 포함)을 두고 기업 활동을 지속해온 중소기업으로 신기술 개발·매출 성장·일자리 창출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낸 기업이 대상이다.

수상 기업에게는 향후 2년간 대구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 지원, 2년간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 전시·박람회 우선 지원,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혜택 등이 주어진다. 대구시는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 등 6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해당 기업의 사업장 소재지 구·군청 경제부서, 또는 대구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대구경영자총협회 등 경제단체, 대구테크노파크,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등 기업지원기관을 통해 가능하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중소기업은 지역 경제와 고용을 책임지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발전에 기여해온 중소기업들의 노력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