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TP 스마트제조센터 6년연속 최우수 등급 성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테크노파크 본원
경북테크노파크 본원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년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S)등급'을 받으며 6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29일 경북TP에 따르면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정부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자율형 스마트공장 ▷K-스마트등대공장 ▷스마트제조 R&D 등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해 지역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주도했다.

특히 전국 TP 가운데 유일한 '자율형공장 기획기관'으로 선정, 기업 발굴과 기획지도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기업 ㈜세원E&I와 한텍에 맞춤형 컨설팅 및 전주기적 사업관리를 지원해 스마트공장 선도모델을 확립했다.

또 시군 단위 스마트공장 확산 기반을 마련하고 올해도 추가 예산을 확보해 기초 지자체와 연계 협력 체계를 더 강화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에 디지털제조기술센터를 건립해 ODA 연계사업을 추진하며 공급기업 해외 진출도 돕고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경북테크노파크는 지역의 스마트제조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전 생애주기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공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초-고도화-AX 선도형 공장까지 아우르는 종합지원 체계를 통해 경북형 스마트제조혁신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사업공고 및 관련 안내는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제조AI특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은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