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대구시자원봉사센터 '건강한 여름나기' 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개 기업협의체 등 120여명 참여

대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연욱)는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대구도시개발공사 등 대구기업자원봉사협의체와 함께 중복을 맞아 무더위에 지친 대구 시민과 방문객들을 위해 30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은 폭염 이벤트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시원한 생수 2,000병과 부채, 쿨스카프 등 2,400개의 여름용품, 아이스 아메리카노 200잔 등을 나눠주며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시원함을 느끼게 했다.

이번 활동은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대구도시개발공사, 한국가스공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근로복지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제과기능장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경지회,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경북본부, 한국철도공사 동대구역 등 12개 기업자원봉사협의체를 비롯해 달구벌ONE팀 임직원, V-파트너 대학생 자원봉사단 등 총 12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시원한 생수 배부와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온열질환 예방 생활수칙 안내, ▷폭염 대응 에어텐트 무더위 쉼터 운영, ▷쪽방촌 거주자 대상 쿨키트 배부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정연욱 대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 폭염이라는 재난에 대응하며, 폭염 민감대상자별 지원활동과 현장밀착형 복구활동 등 돌보는 문화가 더 널리 퍼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자원봉사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2차 가해를 비판하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장 의원은 성추행 ...
정부는 새해부터 증권거래세율을 일제히 인상하고 대주주의 감액배당에 과세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세법 시행령을 개정한다. 경북 포항에 건립될 '글로벌...
우리은행 노조가 매년 약 200명의 노조원에게 동남아 관광 혜택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비노조원이 포함된 정황이 드러나며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