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문인협회 경북 영주지회(회장 엄무선)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영주시민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부문은 초등 1·2학년(독서감상화),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일반부 등 총 6개 부문이다.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7일까지이다.
초등 1·2학년은 8절 도화지에 감상글을 포함한 '독서감상화'로, 나머지 부문은 글 형식의 '독서감상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부문별로 지정된 도서를 읽고 작품을 작성해, 독서감상화는 우편(영주시 선비로 54)으로, 감상문은 이메일(hjkimp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정 도서 목록과 자세한 참여 안내는 한국문인협회 영주지회 공식 다음 카페(http://cafe.daum.net/yjl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무선 회장은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고,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된다, 시상은 오는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
김윤덕 국토부 장관 후보자 "TK신공항도 TF 만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