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5일 재영한글학교협의회(이하 재영협의회)와 재외동포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을 지원하고 교육 콘텐츠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두의 한국어 서비스의 해외 활용 확대와 현장 중심의 한국어 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을 함께 추진한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모두의 한국어 플랫폼 및 한국어 교육 콘텐츠 제공 ▷ 한국어 교육 콘텐츠의 재외 교육 현장 활용 방안 공동 모색 ▷서비스 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지원 등이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교육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주배경학생을 위한 모두의 한국어(http://korean.edunet.net)를 운영하고 있다.
재영협의회는 2004년 '한글학교교장협의회'로 설립됐으며, 한글학교 청소년 역사 문화 캠프, 교사·교장 연수회,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영국 내 22개 한글학교 간 협력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중심 기관으로 활동 중이다.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은 "재영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어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해외 교육현장까지 확장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재외동포 학생들이 안정적인 한국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인터뷰] 주호영 국회부의장 "절박감·전투력 없는 국힘, 민주당에 못 당해"
장동혁 "계엄 유발한 정청래, 내란교사범·내란주범"
국힘 당권주자들, 후보 등록 후 '찬탄'도 '반탄'도 나란히 TK로
"땡전 뉴스 듣고 싶나"…野 신동욱, 7시간 반 '필리버스터'
기업 옥죄는 '노란봉투법·상법·세제'…벼랑 끝에 내몰린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