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본 후쿠오카 간호대, 효성병원 견학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산부인과' 시스템에 큰 관심 보여

일본 후쿠오카 간호대 학생들이 효성병원을 방문했다. 효성병원 제공.
일본 후쿠오카 간호대 학생들이 효성병원을 방문했다. 효성병원 제공.

효성병원은 6일 일본 후쿠오카 간호대 학생들이 병원을 찾아 국내 산부인과 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전문적인 산부인과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후쿠오카 간호대 학생들은 분만실, 신생아실, 산후조리원 등 병원 곳곳을 둘러보며 한국의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와 간호 시스템을 직접 체험했다. 학생들은 감염 관리를 위한 시스템과 신생아를 위한 안전 관리 시스템, 모유 수유를 돕는 전문적인 간호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투어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첨단 시설과 전문적인 간호 시스템을 직접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효성병원 관계자는 "미래 의료를 이끌어갈 일본 간호대 학생들에게 우리의 선진 의료 기술과 따뜻한 간호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교류를 통해 효성병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