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포트라이트, 무대, 실습실…대경대, 진로를 만나는 하루

대경대학교, 고교생 대상 1일 진로체험 캠프 개최
특수분장·태권도 등 인기 학과 조기 마감
전공별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진로 설계 지원

대경대 특수분장과
대경대 특수분장과
대경대 모델연기과
대경대 모델연기과

하루 동안 미래를 미리 경험하는 자리, 대경대 한류캠퍼스가 준비했다. 모델연기부터 AI스포츠분석까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전하는 진로의 생생한 현장이 펼쳐진다.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가 오는 23일,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체험 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에는 ▷모델연기과 ▷연기예술과 ▷태권도과 ▷특수분장과 ▷K-실용음악과 ▷사회복지상담과 ▷AI스포츠분석학과 등 7개 학과가 참여한다. 각 학과는 진로와 전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수분장과는 '플랫몰드 기법을 활용한 실리콘 스킨 제작' 체험이 큰 인기를 얻어 30명 정원이 조기 마감됐다. 태권도과는 국가대표 출신 교수들이 시범기술 체험을 지도하며 지원 열기를 높였다.

대학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들과의 실습을 통해 특기와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일일 체험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모델연기과는 슈퍼모델 출신 교수진이 워킹, 포토 포즈, 프로필 촬영을 지도하는 원스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기예술과는 연극·드라마·영화·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연기를 체험해 숏폼 콘텐츠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실용음악과는 가수 소찬휘 교수가 주관하는 '나도 K-Music 스타' 프로그램과 재학생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AI스포츠분석학과는 경기 영상 분석, 데이터 해석, 전략 수립 등 스포츠 전력분석가의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회복지상담과는 '어서와, 사회복지는 처음이지?'를 주제로 Qlay 카드 워크숍과 인지놀이 체험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한류캠퍼스 진로체험 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대경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대경대 K실용음악과
대경대 K실용음악과
대경대 태권도과
대경대 태권도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