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수 김다현, 경주 APEC 성공 기원 신곡 '천년 사랑' 발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첨성대·불국사 등 경주 명소 담아낸 뮤직비디오도 함께 발표

김다현의 신곡
김다현의 신곡 '천년사랑' 경주시 제공

트로트 가수이자 국악인인 김다현(사진)이 경북 경주를 배경으로 한 신곡 '천년 사랑'과 뮤직 비디오를 11일 국내·외 음악 플랫폼 등을 통해 발표했다.

경주시는 이 신곡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곡 '천년 사랑'의 가사는 강원석 시인이 아사달·아사녀 설화를 모티브로 쓴 시를 바탕으로 썼고, 싱어송라이터 추가열이 작곡했다.

또 뮤직비디오는 천년고도 경주의 명소인 첨성대, 불국사, 동궁과 월지, 무열왕릉 등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천년 사랑'은 전통가요의 애절함과 웅장한 편곡에 김다현 특유의 감성과 음색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고, 전통 국악의 정서를 가미해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이 곡 가사와 영상에는 경주의 역사와 아름다움이 녹아 있고, 오는 10월 말 열리는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메시지도 담았다.

가수 김다현.
가수 김다현.

김다현은 "경주에서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전통과 아름다움을 담은 곡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 노래를 통해 경주와 대한민국의 멋과 전통을 널리 알리고 APEC 성공 개최에도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천년 사랑'은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 낸 곡으로, 경주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전하고 APEC 성공 개최 분위기를 한층 높여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