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영화 명성솔라에너지 대표 '아너 소사이어티' 이름 올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대구 266번째 가입

장영화(가운데) ㈜명성솔라에너지 대표가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장영화(가운데) ㈜명성솔라에너지 대표가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홍식)는 26일 장영화 ㈜명성솔라에너지 대표가 1억원을 기부 약정하며 대구 266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모금회는 이날 장영화 ㈜명성솔라에너지 대표의 차남 장성빈 씨와 신홍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성점화 대구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입식을 열고 장영화 대표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축하했다.

㈜명성솔라에너지는 태양광 발전 설비 개발과 시공,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깨끗한 에너지 확산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

장영화 대표는 평소에도 고향 지역 어르신 경로잔치, 대구 서구 홀몸노인 농산물 지원, 무료급식 지원, 빵 만들기 봉사 등 꾸준히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 6월엔 고향 안동지역에 산불 피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며 피해 주민을 위로하고 복구 지원에 힘을 보탰다.

장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큰 힘이 되고, 더욱 많은 이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은 지역사회의 희망을 밝히는 소중한 발걸음"이라며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는 장영화 대표님의 뜻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 운동에 참여해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제창한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이다.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5년간 매년 2천만원씩 기탁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청년층 사이에서 우경화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24일 유튜브 채널에서 황현필 작가와의 대담에서, 황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60대 투자사기 피의자 A씨가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서울 서초구 7층 건물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A씨는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새 국방전략(NDS)에서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발표하며, 이를 미국의 국익에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