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소년들 자연속에서 가족들과 함께 경제 배운다

영주시,오는 15일까지 가족참여형 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 참가자 모집

가족참여형 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 참여자 모집 홍보물. 영주시 제공
가족참여형 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 참여자 모집 홍보물.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오는 15일까지 '2025 영주시 가족참여형 청소년 사회적경제 체험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주시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사회적경제 가치를 체험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의 의미를 배우게 된다.

캠프는 영주시 여우골 글램핑장(구 순흥초 배점분교)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10월 18일부터 19일, 2차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자녀를 둔 영주시민 20가정(차수별 10가정)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체험 캠프는 사회적경제 체험 부스와 사회적경제 클래스 101, 우리 가족 사회적기업 만들기, 공연 및 사회적경제 OX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신청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중앙로 7, 공유플랫폼 2층)에서 현장 접수하며 보호자가 직접 신청해야 된다. 접수 마감 후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 가족을 선정한다.

문의는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yjse.or.kr) 또는 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정교완 일자리경제과장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따뜻한 가치를 배우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