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위드림 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 11일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요약정보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요약문은 AI가 작성했습니다. 기자가 직접 취재한 심층적인 이야기와 중요한 맥락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 특수교육 오케스트라 '위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졸업생 및 재학생 출연
9월 11일(목)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위드림 오케스트라 제 1회 정기연주회. 위드림 오케스트라
위드림 오케스트라 제 1회 정기연주회. 위드림 오케스트라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위드림 오케스트라'가 오는 9월 11일(목)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첫 정기연주회를 연다.

위드림 오케스트라는 2017년 창단된 대구 특수교육 오케스트라 '위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졸업생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단체로 '함께 꿈을 꾸며 나아가자'는 슬로건 아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음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돕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지난해에는 대전장애청소년콩쿠르에서 대상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 정우균의 지휘 아래 비올리스트 김태훈과 뮤지컬 배우 정재은이 무대에 함께한다.

브람스의 '학문적 축전 서곡',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스메타나의 '몰다우' 등 정통 클래식부터 영화 라라랜드와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 메들리, 뮤지컬 넘버까지 다채로운 레퍼토리가 준비됐다.

특히 비올리스트 김태훈이 협연하는 호프마이스터의 비올라 협주곡과, 뮤지컬 배우 정재은이 선사하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나는 나만의 것' 무대가 기대를 모은다.

위드림 오케스트라는 이번 무대를 통해 음악적 기량을 선보이는 동시에 "음악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설립 취지를 다시 한 번 확인시킬 예정이다.

위드림 오케스트라 제 1회 정기연주회 출연진. 위드림 오케스트라
위드림 오케스트라 제 1회 정기연주회 출연진. 위드림 오케스트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