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청년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제1회 '문경시 청년대상'을 제정하고 오는 9월 22일까지 수상 후보자를 접수받는다.
'문경시 청년대상'은 지역 청년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한 우수 청년을 조명하기 위한 상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문경시가 제정한 '문경시 청년대상 조례'에 따라 추진되는 이번 시상은 지역 청년들의 혁신적인 활동과 사회 공헌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시상은 ▷혁신역량 부문: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청년▷도전정신 부문: 열정과 끈기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한 청년▷사회복지 부문: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 및 복지 활동에 앞장선 청년▷특별공로 부문: 기타 지역사회에 특별한 공을 세운 청년 등 4개 부문으로 1명씩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자는 오는 10월 25일 열리는 '제3회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공식 시상받게 된다.
후보 자격은 19세 이상 45세 이하로 문경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합산 5년 이상 거주한 청년이어야 하며 문경 소재 사업장이나 직장에서 3년 이상 재직 중인 청년이다.
추천은 문경시 실·단·과장, 사업소·읍면동장,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각급 학교장, 기업체 대표, 문경시민(20인 이상의 연서) 등이 가능하며, 당사자의 직접 응모도 허용된다.
접수 방법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추천서 및 공적조서 등 제출 서류를 준비한 뒤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및 공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에 뿌리를 내리고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온 청년들을 시민의 이름으로 조명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상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성추행 호소하자 2차 가해, 조국은 침묵"…강미정, 혁신당 탈당
7년 만에 악수 나눈 우원식·김정은…李대통령, 禹 통해 전한 메시지는?
우원식 "김정은과 악수한 것 자체가 성과"…방중일정 자평
[단독] "TK통합신공항 사업명 바꾸자"…TK 정치권서 목소리
고개 숙인 조국혁신당 "성비위 재발 막겠다…피해회복 끝까지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