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11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 방향을 마련하고자 민·관 거버넌스 기구인 '안동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여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장 전달 ▷2025년 제15회 안동시 복지박람회(10월 25일) 개최 준비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변경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5년 연차별 주요 과제 및 실행전략에경북愛마루 All-care센터 조성, 공공산후조리원 및 은하수랜드 건립, 대학 내 돌봄지원센터 운영 사업을 신규 안건으로 추가 상정해 '안동시민의 힘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안동'을 만들기 위해 심의·검토했다.
2004년에 설치된 안동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분야 전문가와 지역의 복지기관·시설 대표 등으로 구성돼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한 사항과 안동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에 관한 사항에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의 복지현안을 면밀히 점검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의 복지 증진과 안동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