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정보화진흥원, SK브로드밴드와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SK브로드밴드와 다음 달 30일까지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SK브로드밴드와 다음 달 30일까지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SK브로드밴드와 다음 달 30일까지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이하 양자 테스트베드)의 인식 제고 및 혁신 아이디어를 통한 수요자 중심 운영을 위해 마련했다.

양자 테스트베드는 서울-판교-대전 지역의 양자 기술 거점기관을 잇는 250㎞ 규모의 상용망 수준의 양자 기술 시험망이다.

NIA는 양자기술 상용화 전담기관으로서 거점기관과 함께 양자 테스트베드를 활용해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공모전 주제는 양자 테스트베드와 연계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이다.국내 산․학․연 소속의 5인 이하 팀 혹은 개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 달 30일까지 NIA 혹은 양자산업생태계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해 작성한 참가신청서를 공모전 공식 이메일 혹은 구글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국내 양자 기술 전문가로 구성한 평가 위원회에서 진행한다. 심사 항목은 ▷양자 테스트베드 접근성 확대 및 활용 촉진 ▷기술적․경제적 실행 가능성과 계획 구체성 ▷아이디어의 양자 기술 및 양자 테스트베드 연계성 ▷다분야 파급 효과 창출 가능성 등이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양자 테스트베드가 공식 개통하는 올해 하반기 진행한다. 총 6개 팀을 선정해 총 1천만원 규모의 상금도 주어진다.

김영희 NIA 양자기술활용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자 테스트베드가 활성화돼 양자기술 상용화 촉진과 국내 산·학·연의 국제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