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정은영, 이하 센터)는 24일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수석연구원 남욱희), 대구서부직업능력협의회(회장 최재혁)와 '대구 여성인력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지역 여성들의 직업교육훈련 및 경력개발에 대한 자원을 확대해 전문성을 높이고 실질적 취·창업이 가능하도록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실질적인 고용 성과로 연결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취업교육 및 경력개발 지원에 필요한 전문 교육 및 프로그램 협력 ▷교육을 통한 질 높은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제공 및 지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및 교육지원 프로그램 공유 및 연계 ▷교육, 연수지원, 일자리, 홍보 등 정보 교류 및 발굴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관계되는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세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여성들에게 적문적인 직업훈련 및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기회가 확보될 것이다.
정은영 센터 관장은 "협약을 통해 직업교육에서 취업까지 통합 고용서비스 자원을 확장해 지역 여성들의 고용 안정과 인력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성호 "대장동 사건은 성공한 수사, 성공한 재판"
현직 검사장, 검찰총장 대행에 "정권에 부역, 검찰에 오욕의 역사 만들었다…사퇴하라" 문자
법무부 내부서도 "대장동 항소 필요" 의견…장·차관이 '반대'
정성호 법무장관, 오늘 '대장동 항소 포기' 입장 밝히나
[기고-정장수] TK신공항, 위기가 곧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