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천군, 도시탐사대 모집…"골목에서 예천의 미래를 찾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군민 참여형 원도심 기록 프로젝트...영상·사진·웹툰 등 창작 콘텐츠로 지역 일상 재해석

예천군청 전경. 매일신문DB
예천군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예천군이 지역민과 함께 예천읍의 과거와 현재를 기록하고 미래를 그려 나갈 군민 참여형 프로젝트 '예천, 보일지도: 도시탐사대'의 탐사대원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예천문화관광재단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지역민이 직접 일상적인 풍경을 탐사하고 다양한 창작 매체로 기록해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도시탐사대'는 익숙한 골목과 거리, 오래된 건물, 생활공간 등을 주제로 참여자들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다. 영상·사진·드로잉·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방식을 활용해 예천 원도심을 재해석하고, 이를 통해 예천의 문화적 풍경을 다시 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자들은 '탐사대장'으로 불리는 지역 창작자와 팀을 구성해 창작 활동을 진행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향후 예천의 도시 자산으로 기록·공유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예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650-7378)로 확인할 수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도시탐사대는 지역민이 직접 예천의 일상을 다시 써 내려가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일상의 풍경 속에서 예천의 새로운 이야기를 발견하고 만들어갈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