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성전자 폴드·플립7 해외 소비자 최고 평가…트라이폴드 공개도 임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 및 플립7. 연합뉴스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 및 플립7. 연합뉴스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플립7이 미국과 유럽 주요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 영국 위치,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 포르투갈 데코프로테슈트, 벨기에 테크 아샤츠 등 5개국 유명 소비자 연맹지는 모두 폴드7을 최고의 폴더블폰으로 선정했다.

특히 컨슈머리포트는 폴더블 품질 평가에서 폴드7·플립7을 각각 81점으로 폴더블폰 중 최고점으로 평가했다.

폴드7은 야외 가독성이 우수한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내구성, 인공지능(AI) 기반 카메라 성능에서 만점을 받았다. 플립7의 경우 휴대성을 극대화한 콤팩트한 폼팩터에 우수한 카메라·배터리를 모두 갖춘 선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위치 신모델은 성능, 배터리 지속시간, 화질 및 디스플레이 내구성 등 총 9개 항목을 평가해 폴드7을 모토로라 레이저60 울트라와 함께 폴더블 제품에서 최상위 제품(77점)으로 꼽았다. 플립7은 1점 뒤처진 76점을 받아 3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전작인 폴드6·플립6 역시 최신 모델이 아님에도 유럽 소비자 평가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편 삼성은 이달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전시 공간에서 두 번 접히는 신형 폼팩터 스마트폰 '트라이폴드'를 최초 공개하고, 이르면 11월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트라이폴드는 양옆을 접으면 일반 스마트폰 크기의 휴대성을 갖추면서, 펼치면 태블릿급 대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폴드보다 더 복잡한 공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출고가는 약 400만 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판매량 확대보다는 완성도와 기술력을 앞세워 같은 형태의 제품을 먼저 선보인 화웨이 '메이트 XT'와의 기술 격차를 벌린다는 전략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