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가 구미푸드페스티벌이 오는 18일부터 이틀 간 시청 앞 송정 맛길에서 열리며 다시 한번 맛으로 뜨겁게 달아오른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구미푸드페스티벌은 구미(龜尾)를 9味로 색다르게 재해석해, 특색 있는 9가지 먹거리 테마를 한자리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지역 대표 식품기업이 참가하는 '구미식품대전',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만나는 '구미먹거리장터', 구미밀가리로 만든 갓구운 빵과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구미밀가리베이커리&카페존', 송정맛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맥주와 치킨의 조합인 '구미당김치맥존','삼겹굽굽존'등 구미의 미식을 총망라한 공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모은 '어린이 먹거리존', 선산주조와 산동막걸리 등 지역 양조장과 연계한 '향토막걸리존', 지역 내 음식점 50개가 직접 참가하는 '로컬맛집존', 2025 구미아시아육상선수권 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아시아미식존'까지 다양한 먹텐츠가 축제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특히 먹방계의 대세로 꼽히는 개그우먼 김민경이 직접 행사장을 방문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푸드앤토크'도 펼쳐진다. 또한 MZ세대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참여형 콘텐츠로 색 할로윈 복장을 입고 무대에 오르는 '오싹! 코스튬 콘테스트'도 준비된다.
개막식 이후에는 가수 조성모, 소유미·홍서현의 공연과 DJ할리퀸의 디제잉 무대도 이어져 시민들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푸드페스티벌은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지역 농산물과 식품산업,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미만의 종합 미식 콘텐츠"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구미와 새로이 만들어 가는 낭만문화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
대통령 재판 놓고 대법원장 증인으로…90분 '난장판 국감'
추미애 위원장, 조희대 질의 강행…국힘 의원들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