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래 과학기술을 함께 연다…경북대와 KBSI 맞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대-KBSI, 신소재·AI·첨단바이오 공동연구 협약 체결
연구 인프라 공유·공동세미나 등 협력 강화
15일 본관 제1회의실서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은 허영우 경북대 총장, 오른쪽은 양성광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원장이다.
사진 왼쪽은 허영우 경북대 총장, 오른쪽은 양성광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원장이다.

경북대학교(총장 허영우)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양성광, 이하 KBSI)과 15일 경북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신소재, 인공지능(AI), 첨단바이오 분야의 우수 인력 교류와 연구 자원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인적 자원을 기반으로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인적·물적 교류와 연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정보 교류 ▷신소재·AI·첨단바이오 연구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통한 연구과제 수주 및 인프라 공동 활용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교육 기회 제공 ▷공동 세미나, 심포지엄, 학술회의 개최 등이다.

허영우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는 연구중심 종합대학으로의 체질 개선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그 일환으로 연구협력의 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인재를 적극적으로 연계해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공동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차세대 과학기술 인재 양성의 기반을 한층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