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을 지키는 협력의 손길이 맞닿았다.
경북대학교 산림병해충 전과정 대응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사업단(단장 박주원)은 지난 17일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에코윈(대표이사 구경본)과 산림병해충 대응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대가 산림청 국가 연구개발(R&D) 사업으로 추진 중인 '산림병해충 전과정 대응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최근 전국적으로 산림재선충 등 병해충 확산이 심각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림병해충 대응을 위한 연구 협력과 현장형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특히 경북대의 산림 전문 연구·교육 역량과 ㈜에코윈의 친환경 생물농약 분야 기술력 및 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동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 연구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주원 단장은 "산학 간 연계를 강화해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병해충 대응 산업의 기술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 연구와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구경본 대표이사는 "경북대와의 협력을 통해 병해충 대응에 특화된 실무형 인재 양성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4대강 재자연화 외친 李 정부…낙동강 보 개방·철거 '빗장' 연다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
박정훈 "최민희 딸 결혼식에 과방위 관련 기관·기업 '축의금' 액수 고민…통상 정치인은 화환·축의금 사양"
한동훈 "尹 돈 필요하면 뇌물받지 왜 마약사업?…백해룡 망상, 李대통령이 이용"
장동혁 "어제 尹면회, 성경과 기도로 무장…우리도 뭉쳐 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