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가 청년들의 시험 응시료 부담을 덜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3일부터 오는 12월 26일까지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대상자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영주 지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미창업 청년을 대상으로 1인당 연 최대 20만 원까지 응시료를 지원된다.
대상 시험은 지난 7월 1일부터 12월 26일까지 실시된 ▷국가기술자격시험 ▷국가전문자격시험 ▷공인민간자격시험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이며 시험 점수나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지원신청서, 응시 증빙서류, 결제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지방시대정책실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및 세부 안내 문의는 영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지방시대정책실 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홍성호 지방시대정책실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자기개발과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
강득구 "김현지 실장 국감 출석하려 했는데, 국힘이 배우자까지 부르려"
조국 "오세훈 당선, 제가 보고 싶겠나…내년 선거 피하지않아, 국힘 표 가져올 것"
시진핑에 '최고급 바둑판' 선물한 李…11년전 '바둑알' 선물에 의미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