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부터 출산까지 의성군의 다양한 저출생 지원 정책을 한 눈에 찾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사이트가 오는 6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의성군이 구축한 '저출생지원정책포털사이트'는 결혼부터 임신과 출산에 이르기까지 생애 주기별 지원 정책을 체계화하고 맞춤형 검색 기능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포털 사이트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사업은 단계별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접수부터 승인까지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본인 실명 인증을 거쳐 온라인으로 지원 신청을 할 수 있고, 정부 전자증명서를 활용한 비대면 서류 제출 방식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별 맞춤형 정책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나만의 맞춤 정책' 등록 기능과 주변 지역의 돌봄·복지 시설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행복지원시설' 기능도 갖췄다.
의성군은 주민들이 필요한 정책을 보다 편리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설문조사와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이용자 중심으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사이트에는 방문 신청이 필요한 지원 정책 29건을 비롯해 운영 중인 정책 사이트 연계 31건, 정부 정책 알림 서비스 20건 등 88건의 정책 정보가 탑재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그동안 각종 저출생 관련 지원 정보가 여러 기관과 부서에 산재해 있어 주민들이 신청 절차나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려웠다"면서 "포털사이트를 통해 주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