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청송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심천택) 주최로 '제30회 청송군 농업인의 날 및 농업인의 밤'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고 2일 밝혔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 심상휴 청송군의회 의장, 신효광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등 도·군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 농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포문을 연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화합 행사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송암 김인환상과 농단협회장상, 군수 표창 등 9개 분야에서 18명의 농업 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열린 '농업인의 밤' 행사에서는 레크리에이션과 초대가수 공연 등이 마련돼 참석자들이 함께 소통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청송군은 이번 행사가 지난 봄 대형 산불로 위축됐던 지역 농심을 달래고 2026년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윤경희 군수는 "올해는 산불과 이상기후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송 농업을 지켜온 농업인들의 의지가 어느 때보다 돋보였다"며 "앞으로도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3만명 모였다? 한동훈 지지자 '제명 철회' 집회…韓 "이게 진짜 보수결집"
주호영, 대구시장 선거 출마 "대구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
"어부지리 대구시장 나올라" '선거의 여왕' 박근혜 등판에 정치권 '술렁'[금주의 정치舌전]
'주호영 등판' 달아오른 대구시장 선거판…현역 잇단 출사표 경쟁 치열
이해찬 전 총리 한때 심정지…베트남 출장중 심근경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