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2025년 가족서비스 프로그램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가족센터, '이중언어교육지원사업' 장관상 수상

안동시가족센터가
안동시가족센터가 '2025년 가족서비스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족센터가 12월 2일 개최된 '2025년 가족센터 소통의 날' 행사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가족서비스 프로그램 및 이용수기 공모전' 최우수상(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가족센터를 대상으로 총 20개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안동시가족센터가 이 중 최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안동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을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특히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에서 모국어와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며 자긍심과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이중언어교육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수상은 이러한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족의 언어․문화적 특성을 충실히 반영한 모범 사례로 평가된 데 따른 것이다.

올해는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 수상자 배출, '다국어마을 축제' 개최 등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언어·문화적 다양성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사회통합에 기여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가족센터가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1인 가족부터 다문화가족까지 다양한 가족을 포용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하영 안동시가족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센터의 이중언어교육이 전국적 우수 모델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다문화가족의 언어와 문화가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동시가족센터가
안동시가족센터가 '2025년 가족서비스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부산의 한 기초의회에서 조준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중 공무원의 신체적 특징을 언급해 논란이 일었으며, 이에 대한 사과문을 노조 게시...
최근 G마켓에서 60여 명의 고객이 본인도 모르게 상품권 결제 피해를 당한 사실이 드러났으며, 이 사건은 개인 계정 도용으로 추정된다. 쿠팡에서...
경북 상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재단이사회가 체육 담당 평교사 A(57)를 교장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 지역 교육계와 학부모들이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