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양산시, 생애 첫 헌혈자에 관광캐릭터 굿즈 '호잇 키링' 증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겨울철 안정적인 혈액 수급 캠페인·헌혈버스 운영

양산시 관광캐릭터 굿즈
양산시 관광캐릭터 굿즈 '호잇 캐릭터 키링'. [사진=양산시]

경남 양산시는 헌혈자 예우 향상과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한 헌혈장려 시책으로 오는 8일부터 생애 첫 헌혈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3일 밝혔다.

기념품은 '2026년 양산 방문의 해'를 맞아 선정된 양산프렌즈 중 하나인 '호잇(호랑이) 캐릭터 키링'이다.

증정 대상은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소속 헌혈의 집 양산센터 또는 관내 헌혈 버스(단체헌혈)를 통해 생애 첫 헌혈을 한 양산시민이다.

시는 이 사업과 함께 동절기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오는 4일과 5일, 이틀간 양산시보건소와 양산시청에서 '헌혈 장려 캠페인'과 '사랑의 헌혈버스 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양산시청에서 시행하는 사랑의 헌혈버스에서 헌혈하는 참여자 모두에게 캐릭터 키링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정미 양산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헌혈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지역사회 헌혈 기부 문화 정착과 혈액 수급 안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른 양산시 관광캐릭터도 차례로 제작해 2026년 양산 방문의 해도 함께 홍보할 예정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