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주시 고향사랑기금 제1호 사업…장애인복지관 특장버스로 교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부금 2억5천500만 원 투입… 휠체어 리프트형 특장버스 도입

경주시가 고향사랑기금 제1호 사업으로 장애인복지관의 노후 차량을 새 특장버스로 교체해 3일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시가 고향사랑기금 제1호 사업으로 장애인복지관의 노후 차량을 새 특장버스로 교체해 3일 전달식을 가졌다.

경북 경주시가 3일 고향사랑기금 제1호 사업으로 장애인복지관의 노후 차량을 새 특장버스로 교체해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경주시 고향사랑기금 2억5천500만원과 자부담 200만원 등 총사업비 2억5천700만원을 투입해 휠체어 리프트를 갖춘 특장버스로 교체해 교통 약자인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버스 전달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 성광 교무 스님과 성광 스님, 박완규 불국사복지재단 사무처장, 최경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김헌덕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경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 특장버스 지원으로 복지관 프로그램 참여 이동 지원과 이용객 셔틀 운행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금이 지역 복지 향상으로 이어지는 첫 사례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