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항만공사, 7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권경영 선도 대표 공공기관 입증

부산항만공사 전경. [사진=BPA]
부산항만공사 전경. [사진=BPA]

부산항만공사(BPA)가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대표 공공기관임을 입증했다.

BPA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7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공공기관 최초 인권경영시스템을 인증한 이래 7년 연속 인증이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기업의 인권경영 실행 요건이나 체계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심사받는 제도다. 인권경영 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

BPA는 2018년 공공기관 인권경영 도입 시범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인권경영헌장 선포 ▷정기적 인권영향평가 시행 ▷인권경영 매뉴얼 제정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 운영 ▷인권경영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체계적인 인권경영시스템 기반을 구축해 왔다.

특히 올해는 사내 인권 존중의 날 도입을 시작으로, 영문 인권경영 헌장 제작 및 협력사 인권증진 프로그램 도입 등 대내외 인권경영의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인권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서 협력사·고객·지역사회 전반에 인권 존중의 가치를 확산하고, 책임 있는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