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수원, 중소·스타트업 기업의 성장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중소·스타트업 경쟁력 확보· 신성장 동력 창출 지원

한수원이 8일 중소·스타트업 기업 AI 기술 기반 성장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이 8일 중소·스타트업 기업 AI 기술 기반 성장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중소·스타트업의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성장 지원에 나선다.

한수원은 8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에서 중소·스타트업 10개 회사와 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솔루션 현장 도입 ▷AI 기술 개발 및 검증 ▷AI 융합 사업모델 발굴 ▷공공데이터 활용 기반 서비스 개발 ▷사업화·시장진출 ▷전문 멘토링 및 실증 지원 등 기업의 기술 성숙도와 필요에 따라 기획–검증–사업화 전체 단계를 포괄하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수원은 이 같은 지원을 통해 한수원은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촉진, 산업 전반의 AI 활용 확산, 데이터 기반 혁신 생태계 조성 등 AI 대전환 정부정책에 발맞춰 중소·스타트업의 기술혁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박성호 한수원 AI혁신처장은 "국내 중소·스타트업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혁신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해 국가 AI 산업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