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항공고 3학년 이신 학생, '기특한 명장'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신 학생 명장 지정으로 경북항공고도 '기특한 명장 배출학교'로 공식 지정됐다.

이신 학생(오른쪽)이 기특한 명장에 선정됐다. 항공고 제공
이신 학생(오른쪽)이 기특한 명장에 선정됐다. 항공고 제공

경북 영주시 풍기읍에 위치한 경북항공고등학교(교장 김기환) 3학년 이신 학생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기특한 명장' 제도에서 학생회원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 제도는 2025년 새롭게 도입된 청소년·청년 기술인재 육성 정책으로, 이른 시기부터 두각을 나타내는 기술 인재를 발굴해 향후 대한민국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경북항공고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특한 명장 배출학교'로 공식 지정됐다.

이신 학생은 이번 평가에서 항공정비 분야 자격 취득 성과와 실무 중심 교육 과정에서 보여준 책임감 있는 태도를 높게 평가받았다. 이는 항공정비 분야 국가기술자격 취득과 성실한 실습 태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성과는 경북항공고의 체계적인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의 결과로 평가된다. 학교는 항공기술 분야에 특화된 실습 환경과 자격 취득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 강화에 힘써 온 결과이다.

김기환 교장은 "이번 선정은 학생 개인의 노력과 함께 학교의 항공기술 인재 양성 시스템이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항공산업을 이끌 기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