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가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줄 2026학년도 1학기 '군위군 행복기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
행복기숙사는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제공하고자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공공기숙사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2023년 한국사학진흥재단과 협약을 맺고 수도권을 비롯한 주요 권역에 행복기숙사를 운영해왔다.
모집 규모는 수도권 4곳(홍제·동소문·독산·개봉동) 30명과 부산권(부경대) 10명, 대구권(대구 행복기숙사) 20명 등 60명이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기숙사비 중 자부담 월 10만원을 제외한 차액을 전액 지원한다. 통상 행복기숙사의 기숙사비는 월 20만~30만원대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본인이 군위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대학생이다.
입사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군위군 총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위군 또는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열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지역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군위군청 총무과 교육노무팀(054-380-6239).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12·3 비상계엄은 잘못된 수단…국민께 깊이 사과" [영상]
배현진, 故안성기 장례식장 흰 옷 입고 조문…복장·태도 논란
[인터뷰] 추경호 "첫째도, 둘째도 경제…일 잘하는 '다시 위대한 대구' 만들 것"
"이혜훈 자녀들, 억대 상가 매매…할머니 찬스까지" 박수영 직격
무안공항→김대중공항... "우상화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