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의사회, 지역사회를 위한 희망나눔 성금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상북도의사회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경상북도의사회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경상북도의사회 및 (사)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은 지역사회를 위한 희망나눔 성금 전달과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지난 8일 경상북도의사회 4층 대의회의실에서 열린 희망나눔 성금 전달식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에 각각 500만 원씩 총 1천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또 포항·경주·안동·경산 지역의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과 미성년자 보육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약 900만원 상당의 쌀(300kg), 생필품, 밥솥, 히터, 에어컨 등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합창단 공연 등 문화 나눔 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실질적인 지원과 더불어 정서적 위로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길호 경상북도의사회 회장 겸 (사)사회공헌사업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대형산불 발생 당시에도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로 3억원이 넘는 성금이 모이는 등 소중한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사회공헌사업단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의료인 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