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기욱 경북도의원, 6월 지방선거 예천군수 출마 선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기욱 경북도의원 예천군수 출마선언. 도기욱 경북도의원 제공.
도기욱 경북도의원 예천군수 출마선언. 도기욱 경북도의원 제공.

도기욱 경북도의원이 13일 6·3 지방선거 예천군수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이날 경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예천은 역사·문화적 자산과 함께 도청 이전이라는 기반을 갖췄지만 이를 하나로 묶지 못해 정체를 겪고 있다"며 "단기적 안목의 행정에서 벗어나 중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며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도시와 농촌을 결합한 지역경제 모델을 제시했다. 경북도청이 들어서 있는 도청 신도시는 기업·산업이 함께하는 '첨단 미래산업 도시'로 육성하고, 원도심은 육상·양궁 인프라를 활용해 '스포츠 메카'로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도 도의원은 "기존의 군정 운영 방식으로는 예천의 미래를 담보할 수 없다. 군정의 틀을 근본부터 바꿔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새로운 예천을 설계하겠다"고 강조했다.

예천 출신인 그는 제4대 예천군의원과 은풍중학교 이사장, 제9~12대 경북도의원(4선), 제11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도기욱 경북도의원. 매일신문DB.
도기욱 경북도의원. 매일신문DB.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천 헌금 수수 의혹으로 윤리심판원에 의해 제명 처분을 받으며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은 ...
농림축산식품부의 특별감사 결과 농협의 방만 경영이 드러나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사임과 함께 대국민 사과 및 쇄신안을 발표했다. 감사에서 지적...
충주시의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은 공무원 채용 경쟁률 하락에 따라 취업 준비생들에게 공무원 직업을 추천하며, 현재가 저점 매수 타이밍이라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