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 대구경북 대형사립대학 중 12년 연속 취업률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취업률 58.6% 기록… TK 재학생 1만명 이상 대학 평균보다 3.1% 높아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가 대구·경북 지역 재학생 1만명 이상 대형사립대학 중 12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KEDI)의 '2024년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를 기반으로 한 대학알리미 공시 자료에서 대구가톨릭대는 58.6%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수치는 대구경북 지역 재학생 1만명 이상 대학의 평균 취업률 55.5%보다 3.1% 높은 것이다.

대구가톨릭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진로 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하는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취업교과목과 취업특강, 진로·취업 상담, 채용박람회 등을 상시 운영하며, 외래산학협력교수와 각 학과의 진로취업지도교수가 학생–기업 간 취업 매칭을 전담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며, 학생 개개인의 진로 특성에 맞춘 맞춤형 취업 지원을 꾸준히 확대하는 중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천 헌금 수수 의혹으로 윤리심판원에 의해 제명 처분을 받으며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은 ...
농림축산식품부의 특별감사 결과 농협의 방만 경영이 드러나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사임과 함께 대국민 사과 및 쇄신안을 발표했다. 감사에서 지적...
충주시의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은 공무원 채용 경쟁률 하락에 따라 취업 준비생들에게 공무원 직업을 추천하며, 현재가 저점 매수 타이밍이라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