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스포츠단 유스클럽, 펜싱 종목 개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체육회 전경. 매일신문 DB
대구시체육회 전경. 매일신문 DB

대구시체육회에서 운영하는 대구스포츠단 유스클럽(대구유스클럽)이 다음달부터 펜싱반을 개설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며, 정원 12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도자로는 현 대구시청 펜싱팀 코치이자 제30회 런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오은석 코치가 직접 지도할 예정이다.

대구유스클럽은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회원제 클럽이다. 대구스포츠단과 연계해 전·현직 대구시청팀 선수와 감독들의 지도하에 운영된다.

생활체육을 통한 전문선수 육성과 우수선수 조기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대구유스클럽은 학교 수업에 지장 없이 운동을 접하고 운동선수의 꿈까지 키울 수 있다는 점을 차별점으로 두고 있다.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은 "청소년 선수 발굴 종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많은 학생 선수들이 실업 선수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