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웅관리 조욱래 대표, 영주시 아너소사이어티 14호 회원 가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욱래 대표(오른쪽)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등재 됐다. 등재 된 동판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영주시 제공
조욱래 대표(오른쪽)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등재 됐다. 등재 된 동판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영주시 제공

㈜태웅관리 조욱래 대표가 경북 영주시 아너소사이어티 14호 회원으로 가입해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시는 지난 15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조욱래 대표의 아너소사이어티 신규 회원 가입식을 개최하고 아너소사이어티 인증패 전달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 대표는 개인 명의로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5년 이내 분할 기부를 약정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조 대표는 지난해 영주시 유공자 포상식 참석을 계기로 나눔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됐고 '희망2026 나눔캠페인' 경북 출범식 참여 등을 통해 기부 참여를 확대해 왔다.

조욱래 대표는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가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손병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조 대표의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 전반에 기부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엄태현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영주시 제14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탄생을 축하드리며, 조 대표의 따뜻한 나눔이 지역에 희망을 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 대표는 2014년 ㈜태웅관리를 설립해 건물 종합관리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현재 영주시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호스피스 봉사, 무료 방역·소독,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임신 31주차의 산모 A씨가 하혈과 복통으로 응급 상황에 처했으나, 수도권 병원 23곳에서 진료를 거부당한 뒤 100km 떨어진 세종의 대학...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