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치현 유창포장(주) 대표, 의성군인재육재단에 장학금 500만 원 기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치현(왼쪽) 유창포장(주) 대표이사가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김주수 의성군수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오치현(왼쪽) 유창포장(주) 대표이사가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김주수 의성군수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오치현(전 재구미향우회장) 유창포장(주) 대표이사는 최근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오치현 대표는 재구미향우회장을 역임했으며,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6천200만 원을 기부하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유창포장(주)는 구미에서 골판지를 활용한 상자 및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으로, 안정적인 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오치현 대표는 "의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고향을 향한 깊은 애정으로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 지원과 인재 육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역 주민과 출향 인사들의 기탁금과 의성군 출연금으로 현재 209억 원 규모의 장학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500여 명의 학생에게 5억원 규모의 장학사업과 37억 규모의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임신 31주차의 산모 A씨가 하혈과 복통으로 응급 상황에 처했으나, 수도권 병원 23곳에서 진료를 거부당한 뒤 100km 떨어진 세종의 대학...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