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임종득 국회의원은 22일 경북 영양군에서 열리고 있는 영양꽁꽁얼음축제 축제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임 의원은 축제장 주요 프로그램과 운영 상황을 둘러본 뒤 행사 관계자와 상인, 지역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축제 운영 성과와 향후 개선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인근 지역 겨울축제 취소로 방문객이 증가한 상황에서 안전 관리와 편의시설 확충의 필요성에도 공감했다.
이 자리에서는 ▷겨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류형 콘텐츠 확대 ▷축제장 주변 교통·주차 여건 개선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과 함께 남북9축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 요청이 주요 건의 사항으로 제시됐다.
주민들은 도로망 확충이 관광객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의원은 "영양을 포함한 경북 북부 지역의 교통 인프라 확충은 지역 소멸을 막고 관광·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선결 과제"라며 "남북9축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비롯한 주요 현안이 중앙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영양꽁꽁얼음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겨울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해 주민과 상인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근혜, '단식' 장동혁 만나 "목숨 건 투쟁, 국민들 알아주실 것"
한덕수 내란 재판 징역 23년 선고, 법정구속…"12·3계엄=내란"[영상]
李대통령 "북한 노동신문 국비 배포?…누가 이런 가짜뉴스를"
李대통령 "이혜훈, '보좌관 갑질' 했는지 안 했는지 어떻게 아나"
'단식 7일차' 장동혁, 산소발생기 투혼…"장기·뇌손상 위기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