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노인복지관, 오는 28일까지 2026년 '노년사회화교육' 수강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문학, 음악, 미술, 운동, IT 등 5개 분야 49개 강좌에 총 1천359명 모집

노인복지관 회원들이 수강 신청을 하고 있다. 복지관 제공
노인복지관 회원들이 수강 신청을 하고 있다. 복지관 제공

천태종복지재단 경북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규)은 오는 28일까지 '2026년 노년사회화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영주시노인복지관 회원이거나 회원이 아닌 60세 이상의 영주 시민도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기간 내 대면 신청(복지관 1층 키오스크) 및 비대면 신청(문자메시지)으로 가능하다.

이번 노년사회화교육 수강 강좌는 인문학, 음악, 미술, 운동, IT 등 5개 분야 총 49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총 1천359명이다.

특히, 올해는 2025년 복지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 베트남어 입문, 부부 댄스 공연단, 웰빙댄스 등 3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 어르신들의 취향에 맞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정 방식은 선착순이 아닌 공개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오는 30일 오전 10시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해 누구나 투명한 선정 과정을 볼 수 있다.

문의는 영주시노인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수강 신청 첫날일 1월 19일(월)에는 600건 이상의 신청이 접수되었으며, 수강 신청에 참여한 한 회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쟁이 치열한 거 같다. 이번에는 꼭 수강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노년사회화교육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청년층 사이에서 우경화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24일 유튜브 채널에서 황현필 작가와의 대담에서, 황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60대 투자사기 피의자 A씨가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서울 서초구 7층 건물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A씨는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새 국방전략(NDS)에서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발표하며, 이를 미국의 국익에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