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청소년 목소리 듣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모집

울진군청. 매일신문DB
울진군청. 매일신문DB

경북 울진군은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정책 수립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2026년도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3월 13일까지다.

이번 모집은 울진군에 주소를 두거나 학교에 재학중인 12~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접수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위원들은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울진군의 청소년 관련 정책수립 및 사업 시행과정에서 청소년의 시각으로 의견을 제안하는 정책 자문기구로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의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 전반을 모니터링·평가해 청소년 중심의 시설 문화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맡는다.

위원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욕구 조사와 권익 증진 등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프로그램 기획, 타 지역 청소년과의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활동실적에 따른 봉사시간 부여 및 각종 청소년 행사 우선 참여 기회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울진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uljinyouth@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구정언 울진군 사회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책을 고민하고 시설 운영에 참여하며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열정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