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동원 시인, 제18대 대구시인협회장 취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민과 함께하는 육필시 운동 등 문학 저변 확대 힘쓸 것"

김동원 제18대 대구시인협회장. 대구시인협회
김동원 제18대 대구시인협회장. 대구시인협회

3일 대구시인협회는 지난 30일 중구 영도다움 대강당에서 '2026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김동원 시인을 제18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김 신임회장은 이사회 추천과 자문회의를 거쳐 이날 회원들의 만장일치 추인으로 선임됐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더불어 함께 빛나는 시'를 가치로 시민과 함께하는 육필시 운동과 시인과의 대담 등을 확산시키겠다"며 "지역 내 다양한 문학 단체와 상생 협력해 문학 활동의 저변을 넓히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 집행부도 꾸려졌다. 부회장에는 김기연·서담·정하해 시인이, 사무국장에는 이난희 시인이 위촉됐으며 감사는 안연화·우영규 시인이 맡는다.

한편, 장하빈 전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시와 시인을 통해 배운 시간들이 삶의 이정표가 됐다"며 "젊은 시인상 제정 등 협회의 주요 사업들이 차기 회장단에서도 지속되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1962년 경북 영덕 출신의 김동원 신임 회장은 1994년 '문학세계'로 등단했다. 특히 201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 동시 당선, 2020년 '문장21' 평론 당선 등 시·동시·평론을 넘나드는 활발한 집필 활동을 이어왔다. 고운 최치원문학상 대상(2018), 대구문학상(2018)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육필시 사랑', '텃밭시인학교' 대표를 맡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