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민들 궁금증 신속해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행정기관의 민원을 전화 한통화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자동응답제도가 운영돼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선산군은 민원편의시책의 일환으로 전국 군단위로서는 처음으로 1천만원의예산을 들여 {민원자동응답 소리함}을 설치, 22일부터 본격운영에 들어가 주민생활과 관련된 민원사항및 각종정보를 전화 한통화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80국 0333번인 민원자동응답 소리함은 일반행정, 세무, 건축, 상수도등 9개분야 2백3종의 민원과 군정시책, 농업생활정보, 각종행사안내등 5종의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민원담당공무원이 퇴근한 야간이나 공휴일에도 무인예약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각종 생활불편사항도 이 전화로 신고하면 처리후 결과를통보해준다.

한편 군에서는 군민들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 전화소리함을 이용할 수있도록 이용방법을 수록한 안내책자 2만부를 제작, 관내 전가구및 유관기관에배부했다.

(선산.이홍섭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