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출판계 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소설가이자 아동문학가인 손춘익씨가 창작동화집 {도도새와 카바리아나무}를웅진출판에서 냈다.지난 87년 출간한 동화집 {새를 날려 보내는 아저씨}이후 발표한 동화들을담은 이번 창작동화집에는 인간에 의한 자연파괴의 심각성과 자연, 생명체에대한 소중함을 다룬 17편의 동화가 담겨있다.

0...서강대 김욱동교수(영문학)가 작가 이문렬씨의 작품세계를 집중조명한연구서 {이문열-실존주의적 휴머니즘의 문학}을 민음사에서 냈다.주관적.도식적인 기존의 비평방법에서 탈피, 문학사적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작품인 {사람의 아들} {젊은 날의 초상} {영웅시대} {변경}등 7편의 장편소설을 분석대상으로 제한한 이 연구서에서 저자는 신비평방식인 형식주의적비평방법을 통해 이문열씨의 작가적 세계관에 접근, 그의 문학을 {실존주의적 휴머니즘}의 문학으로 파악하고 있다.

0...반년간지 {오늘의 소설} {오늘의 시} 하반기호가 현암사에서 나왔다.{오늘의 소설}에는 상반기동안 각종 문예지에 발표된 중단편소설 가운데 구효서, 현기영, 박완서, 윤대녕, 공선옥, 이청해, 정찬씨의 소설 7편을 골라수록했으며 김진명씨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최인훈씨의 {화두}, 신경숙씨의 {깊은 슬픔}등 최근 상업적 성공을 거두고있는 장편소설의 의미를 짚어본 좌담등을 실었다.

우리 시단의 최근 흐름과 수준을 집약적으로 드러내는 전문재수록지로서의성격을 강화한 {오늘의 시}에는 김혜순씨의 시세계를 집중조명하고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