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의원(국민회의)=정권을 잡은 특정지역이 국가요직은 물론 멸치잡이 어업권마저 독식하고있다. 멸치조업허가가 8월말 현재 전북에는 한건도나지않았으나 부산경남에는 5백58건이나 되는 것은 명백한 PK독식이다. (농수산위에서 지난8월 경남소속 멸치잡이 선단의 어업권확보를 위한 군산항 해상시위에 대해)▲강창성의원(민주당)=미국국방장관도 아닌데 왜 미국편을 드느냐. 사쿠라가 뭔지 아느냐·(국방위에서 조영길합참전력기획차장이 미군이 폐기처분한무기의우수한 성능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무기 도입의 당위성을 강조한데 대해)
▲강용식의원(민자당)=골프는 이제 대중스포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골프인구가 1백50만명에 이르고 골프를 배우려는 청소년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골프장건설도 사방공사나 환경영향조사만 제대로 받으면 국토이용에도도움이 된다. (문체위)
▲구천서의원(민자당)=홍콩교과서는 신라의 수도를 평양으로, 인도교과서는 동해를 일본해로, 대만교과서는 우리의 국호를 남한으로 기록하고 있다.우리나라의 정치·경제적위상은 세계 10위권에 육박했는데 국가홍보사업은후진국 수준이다. (교육위)
▲유종근전북도지사=고유사무에 대해 자료를 제출하지 말라고 한 것은 도의회와 이중으로 감사하지 말자는 뜻이다. 이것이 나의 소신이기 때문에 사과할이유가 없다. (내무위에서 김길홍(민자당)의원이 유지사가 자료제출을금지시킨이유를 따지자)
▲노인도의원(민자당)=적조가 5월에 발생한뒤 8월부터 본격적인 피해가 생겼지만 정작 정부의 방제대책위원회는 김영삼대통령이 현장을 둘러본 뒤인지난26일에야 소집됐다. 정부의 안일함을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농림수산위)
〈김미라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