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백 상품분석실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믿음직한 상품 골라 팝니다"

대구백화점이 제품의 품질관리및 유해요소를 사전제거하는 상품분석실을 개소해 상품의 품질을한 단계 높인다. 대백은 5일 프라자점에서 상품분석실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지역유통업계의 상품분석은 인력및 기기부족으로 전문기관에 의뢰하거나 식품 등 일부품목에 제한된 수준. 그러나 대백의 상품분석실은 단일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전문인력과 기기를 대거확보하고 분석영역도 섬유 등 타 품목에까지 넓힌것이어서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있는 상품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대백은 총 5억원을 들여 이학박사 등 5명의 전문연구원과 상품분석을 위해 고압멸균기, 잔류도측정기 분광광도계 등 총 4천8백여개의 각종 실험기기를 갖췄다.

상품분석실은 크게 식품과 섬유부문으로 나눠 운영된다. 우선 식품부문은 △이화학세균검사 △수입상품 유해성검사 △생선의 색소및 보존류 검사 △정육의 세균및 항생제 존재여부 검사 등 1백여가지의 검사를 시행한다. 또 소비자 선호상품과 불만상품도 수시로 제품질검사를 통해 소비자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섬유부문은 △수축률 검사 △마찰견뢰도 검사 △강도검사 등 10여가지 기본검사를 거쳐 매장내입점시킨다. 한편 대백은 연구인력및 실험기기를 점차 확충, 내년쯤 상품분석실을 종합식품섬유연구소로 격상시켜 운영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