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체제이전 유명 브랜드 상품에 밀려 냉대받던 백화점 PB상품(자사상품)이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매출이 크게 늘고있다.
또 PB상품 매출증가로 백화점업계는 전문매장증설과 상품개발에 열을 올리고있다.동아백화점은 최근들어 식품 의류 잡화등 PB상품 매출이 지난 해에 비해 20~30%가량 크게증가하고있다.
동아백화점이 운영하는 델타클럽은 PB상품인 화장지의 경우 전체 화장지 매출의 30%가량을 웃돌고있으며 참기름, 햄등 식품류와 공산품 매출도 20%가량 늘어나는등 PB상품매출이하루 평균 1천5백여만원을 넘고있다.
또 유통과정없이 생산업체에서 직매입한 각종 의류를 '트랜드98' '심'등 PB상표를 붙인'PB개념 전문편집매장' 매출도 올초보다 20%가량 늘고있다.
동아백화점은 현재 의류 식품등에 집중된 20개브랜드 3백여종인 PB상품을 올 연말까지 액세서리 레저용품등 분야로 확대, 30개브랜드 4백여종으로 늘려나갈 방침이다.
또 대구백화점도 유명브랜드보다 가격이 저렴한 PB상품 매출이 지난 해보다 30%이상 증가했다. 특히 꿀의 경우 PB상품이 전체 꿀 판매량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또 대백돌김세트는 지난해보다 2배이상인 하루평균 15만원가량 매출을 올리고있다.대구백화점은 단품위주 PB상품을 다품종 고품질 상표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柳承完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